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확인


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확인


안녕하세요~ 한맥킨 입니다.

Apple Watch 를 구입하시고 일정기간 사용을 하시다보면 아이폰처럼 배터리 성능 확인 을 해서 수명이 얼마나 남았는지, 언제 교체를 해야하는지 점검을 해볼 필요가 있는데요~ 보통은 Apple 의 무상수리 AS 애플케어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은? 정품 제품을 구입 후 1년이기 때문에 기간으로는? 1년이 안되는 시간에 한번 체크를 하시고 만약 성능 최대치가 80% 라고 나온다면? 유베이스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셔서 새 Battery로 교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. 이번 포스트는 battery 교체를 하기 전 꼭 체크해봐야하는 '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확인' 법을 공유할까 합니다.



본론 내용에 들어가기 apple Watch 사용자 이시라면? 먼저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으로 Apple Watch battery 컴플리케이션 을 워치페이스에 추가해서 애플워치 배터리 표시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.



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확인 을 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

평소에 Apple Watch 의 Battery 잔량을 실시간으로 체크 할 수 있어야 하고, 하루 사용량을 대략적으로 사용자가 알아야 battery 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불필요한 앱을 제거한다든지, 백그라운드에 열려있는 앱들을 끄기 할 수 있는데요~ 아이폰에서 Watch 앱을 실행시켜주세요.



나의 시계 탭에서 '나의 페이스' 에서

컴플리케이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페이스를 선택해주세요. 저는 인포그래프를 선택했습니다.



인포그래프의 장점이라면?

컴플리케이션을 총 여덟 8개를 추가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~ 보시는것과 같이 왼쪽 하단에는 '배터리' 를 추가했죠.



마음에 드는 위치에

제어기 - 배터리를 선택해주세요. 설정을 마치셧다면?



애플워치 배터리 표시 가 페이스에서 되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~

왼쪽 하단부에 100% 라고 보이죠? 클릭을 하면?



Apple Watch Battery 잔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.

초록색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하면?



컴퓨터의 절전 모드 처럼 진행을 누르면?

컴플리케이션, AOD 기능을 모두 끄고, 그냥 어두운 시계 모드로만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. 



이제 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확인 을 할 건데요~

아이폰에서는 체크를 할 수가 없고, Apple Watch 에 가셔서 Digital Crown 을 한번 눌러주세요.



앱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.

여기서 설정 앱에 들어가주세요



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확인 하는 방법으로

'배터리'에 들어가주세요.



그러면? 아까전에 컴플리케이션에 추가한 Battery 와 다른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~

많이 본 화면이지 않나요? 아이폰에서 배터리 성능 확인 을 했을때와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. 최근 battery 충전량, 그래프가 나옵니다.



Digital Crown 을 돌려서 아래로 내리면?

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확인 을 할 수가 있습니다. 클릭을 하면?



사진과 같이 성능 최대치 100% 라고 나오죠?

현재 Battery 상태가 좋음을 알 수 있습니다. 만약 성능 최대치가 80% 이라고 나온다면? 교체 대상입니다. 가까운 apple 서비스센터 유베이스 지점에 가셔서 1년 이내에는 무상으로 교체 받으실 수 있고, 1년 기간이 지났다면? 유상으로 수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. 제품을 구입 하시고 한 10개월 쯤에 점검을 해보시면 적절한 시기일 것 같습니다. 80% 까지 되려면 이론적으로 2년, 3년을 사용해야하는데요~ 하루종일, 조작을 하고 한다면? 효율이 떨어져서 그보다 시간을 앞당길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. 

'IT  > 인터넷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내일은 미스트롯2 재방송  (0) 2021.01.09
텀블러 탈퇴  (0) 2020.12.30
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확인  (0) 2020.12.28
에스크 탈퇴  (0) 2020.12.24
미스트롯2 몇부작  (0) 2020.12.22
에어팟 프로 시리얼 넘버  (0) 2020.12.20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(0)

Designed by JB FACTORY